부고문자 답장 예시, 위로 문자 양식 모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고문자 답장 예시, 위로 문자 양식 모음

by ○●◎●○ 2021. 6. 25.

0

부고 문자 답장 예시, 위로 문자 양식 모음

 

 

부고 문자를 받게 되면 일반적으로 조문을 가는 것이 예의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조문을 가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답장으로 작게나마 위로를 전해는 것이 예의일 것입니다. 오늘은 부고 알림에 대한 답장 양식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고문자부고문자

 

간단한 부고 문자 답장 양식

 

1. 고인의 부고 소식에 조의를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 뜻밖의 비보에 큰 슬픔을 가늠할 길이 없습니다. 삼가 조의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3. 안타까운 비보에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4. 평소 고인의 은덕을 되새기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부고 문자 답장 양식

 

1. 갑작스런 비보에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지금은 어떤 위로도 슬픔을 달랠 길이 없으시겠지만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자 문자 남깁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2. 급작스런 상으로 얼마나 애통하신지요. 슬픔이 얼마나 크실지 어떻게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작게나마 삼가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마음 잡수시고 기운 차리시길 기원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문(문상)을 가지 못할 때,
불참 내용을 포함한 답장 양식

 

1.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조문드리지 못하고 문자로 대신 위로를 전합니다. 

 

2.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해 조문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조의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3. 삼가 고인의 명복을 기원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못가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고인께서 더 좋은 곳으로 가시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고문자

 

4. 뜻밖의 비보에 슬픔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조문에 참석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직접 찾아뵙고 위로의 말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먼 곳에서나마 슬픔을 전합니다.

 

6. 고인의 별세 소식에 슬픔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불가피한 상황으로 장례식에 참석할 수 없음을 이해화 용서를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부고문자부고문자

 

 

[참고하면 좋은 글]

 

2021.04.28 - [생활정보] - 부고알림문자 양식 카톡 문구 메시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