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없애는 방법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미 없애는 방법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by ○●◎●○ 2022. 9. 22.

기미 없애는 방법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기미 없애는 법
기미 없애는 방법

 

기미는 보통 30세 이상이 넘어갈 때 생기기 시작합니다. 기미는 흔한 피부 질환으로 태양을 많이 받은 피부일수록 생기기 쉽습니다. 여름철에 기미가 진해지는데 반대로 겨울철에는 호전되기도 합니다. 직접적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을 했을 때, 또는 경구 피임약을 복용한 경우에 기미가 생기기도 합니다. 기미는 햇볕이나 임신 외에도 내분비계 이상, 유전적 요인, 항경련제 복용 및 간 기능 저하 또는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생기기도 합니다.

 

 

햇볕이 센 여름철에 기미를 조심하는 방법은 되도록 햇볕을 직접적으로 쐬는 걸 조심하고,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기본적인 예방법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기미에 도움 되는 의약품 및 민간요법 등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쉽게 기미 없애는 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기미 없애는 팩

민간요법은 간단한 방법으로 피부에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약이나 연고처럼 임상연구를 거친 것은 아니기에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노폐물을 제거하고 미백효과를 주는 기본적인 원리를 활용하여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으로 기미 제거하기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는 밀가루에 누룩과 효모를 섞어 만드는 것과 무즙이 있습니다. 먼저 밀가루에 누룩과 효모를 5대 1 비율로 넣고 얼굴에 바르기 좋은 점성이 되도록 섞어줍니다. 기미가 있는 부위에 되직하게 올려준 뒤, 10분 뒤에 세안을 합니다. 효모와 누룩에 들어 있는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밀가루에 들어있는 화이트닝 성분으로 얼굴이 환해지는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안할 때에는 피부가 누룩으로 인해 자극을 받지 않도록 세게 비비며 세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필링 효과를 많이 보겠다고 압을 주어 세안하면 피부에 자극이 되기 때문입니다. 

 

무즙은 무를 씻은 뒤 즙을 내어 밀가루에 섞어주고 바르는 것입니다. 세안 후 무즙 팩을 하면 무의 수분으로 인해 피부가 촉촉해지기도 하고 무에 들어있는 비타민 C로 인해 추가적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없애는 연고

기미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 세포를 분열시켜 효과를 보는 성분이 포함된 연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고 사용 시 집에서도 손쉽게 기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있다고 인증받고 많이 알려진 성분으로는 하이드로퀴논, 트레티노인, 트라넷 삼산, 시 스테아 민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개인의 피부 상황에 따라 용량 및 횟수 조절이 필요합니다. 간혹 접촉 피부염 및 강한 자극감이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소량을 발라 피부 민감도를 확인 후 용량을 조금씩 늘리는 것을 권합니다. 필요시에는 피부과 전문의 내원 후 처방받는 것도 좋습니다.  

 

기미에 효과적인 미백 성분

기미 연고에 들어있는 하이드로퀴논은 멜라닌을 생성을 억제하고, 색소침착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기미로 인한 피부과 질환을 치료하는 것은 임상 실험에서 확인되었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은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이고 멜라닌 세포를 변형시켜 기미를 흐리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기미 연고 중의 하나인 트레티노인 성분 또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트레티노인은 각질 세포의 생성과 탈락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각질 세포는 멜라닌 색소를 포함하고 있어 기미 제거에 큰 역할을 합니다. 트레티노인이 함유된 연고로는 스티바 A 크림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트레티노인은 피부 노화치료로 승인된 의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스테아민 성분은 멜라민 색소 침착을 막고 개선시키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백 효과가 매우 뛰어나기도 하고 항산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미백주사에 들어가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시스테아민 성분으로 유명한 연고는 시스페라가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라넥삼산 연고 또한 각질세포에서 분비되어 멜라닌 세포 생성에 관여를 하는 물질을 차단하여 기미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트라넥삼산의 플라스민 성분은 멜라닌 생성을 억제시키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집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중의 마지막 하나는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입니다. 체력 저하 및 호르몬 이상,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 가지 요인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마사지 및 지압도 몸의 순환을 풀어주어 노폐물을 배출하는 좋은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